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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마일]핀테크 뉴스룸 - 텐센트의 위챗 사업모델

아토씨 2016. 9. 23. 1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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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 업체 찾아 플랫폼 제공..위챗 하나로 20만 가지 서비스
■리커창이 국가전략 삼은 텐센트의 위챗 사업모델

「한국 기업 카카오·넷마블·YG엔터테인먼트에도 투자한 중국의 ‘큰손’ 텐센트. 텐센트는 중국을 대표하는 ‘소프트파워’다. 8억600만 명이 쓰는 인터넷 메신저 ‘위챗(微信·웨이신)’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인터넷과 전통산업을 연결해냈다. 텐센트의 이런 ‘인터넷플러스(互聯網+)’ 전략은 지난해 3월 중국의 리커창(李克强) 총리가 국가 산업혁신 전략으로 채택했다. 중국 선전의 텐센트 본사를 찾아 그 혁신 비결을 알아봤다.」

출처:
http://m.media.daum.net/m/media/economic/newsview/20160923030203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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