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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스터디_2022] 수소전기차 넥쏘 해외 중국시장 진출 & 유니크투자전략

아토씨 2022. 4. 16. 1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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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차와 수소 충전 인프라

■2021년 중국 연료전지차 판매량은 1596대, 보유량은 9020대로 집계됐다. 중국 정부는 “2025년 연료전지차(FCV) 보유량 5만 대 도달”을 목표로 내세웠다. 광다(光大)증권은 2025년 FCV 보유량이 5만 대 도달 시 FCV 시장 규모는 400억 위안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했다.

현대자동차 수소전기차


보급 초기단계인 현재 지원책은 버스, 화물차(트럭 등)에 집중돼 있으며 앞으로도 한동안 버스와 화물차에 주력할 것으로 예상된다. 버스와 화물차는 주행거리가 일반 승용차보다 길기 때문에 전기차 부족 보완이 주요 목적이다. 버스나 화물차는 주행거리가 확정돼 있어 자동차와 충전 인프라에 대한 보조금 책정이 상대적으로 간편하다고 전문가들은 설명했다.
  주*: 주행거리가 상대적으로 짧은 전기차는 일반 승용차에, 주행거리가 먼 수소차는 버스나 화물차에 편중


■시노펙, 페트로 차이나 등 대형 국유기업의 가세로 중국 수소 충전 인프라 구축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 2021년 기준, 중국 내 건설 완료한 수소 충전소는 181기, 229기는 건설 중 또는 건설 계획 중이다. 시장조사기관 GGII(高工産業硏究院)는 2035년 중국 내 수소 충전소 수는 2000기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했다.


출처
http://naver.me/F4XaOS0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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